본문 바로가기

육아

눈 깜빡이는 아이, 아이들 행동분석😋

반응형

아이들 행동분석
아이들 행동분석

 

아이를 키우고 있다보니 큰아이를 키우면서 발견하지못했던 또는 보지못했던 행동들을 할때 대수롭지 않은 행동도 

크게 다가온다거나,  엄마인 저는 심각하게 검색엔진에 의존해 엄청난 검색을 했던걸로 기억합니다. 

오늘은 제가 그렇게 열심히 찾았던 정보에 대한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아이들 행동분석 01
아이들 행동분석 01

 

 

아이들이 성장하면서 나타날 수 있는 행동들에 대한 분석을 알아볼까하는데요! 

잠깐 행동을 보였다가 초등학생, 또는 고학년으로 진학하면서 점점 없어지는 행동들이 있기때문에 저 또한 크게 걱정하지않으려고해요. 또는 이를 통해 육아를 더 배우고 알아간다는 생각이라 더 뜻깊게 느껴지네요. 

 

눈깜빡이는 행동

눈 깜빡임은 아이들이 집중하거나 정보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주로 나타나는 행동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눈 깜빡임은 뇌의 정보 처리 속도와 관련이 있으며, 정보를 받아들이고 처리하는 동안에도 계속해서 일어나는 자연스러운 동작입니다. 눈 깜빡임은 아이들의 인지 능력 발달과 관련이 있으며, 성장과정에서 보통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집중할 때 나타나는 행동

아이들이 집중할 때는 주로 몸이 가만히 있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움직임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집중은 아이들이 지루한 일에 노력을 기울이거나 어려운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능력을 발달시키는 과정입니다. 따라서, 집중할 때는 아이들이 머리를 숙여 과제에 집중하거나 몸을 가만히 두지 않고 일부러 움직임을 내보이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행동들은 아이들의 주의력과 인지 능력을 발달시키는 중요한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놀이시간에 나타나는 행동

아이들의 놀이 시간은 성장과 발달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놀이는 아이들이 사회적, 감각적, 인지적, 운동적 등 다양한 능력을 발달시키는 과정이기도 합니다. 놀이 시간에는 아이들이 상상력을 발휘하며 다양한 역할을 맡고, 소통하고 협력하며 동시에 자아 발견과 자기 주도적인 행동을 경험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놀이 시간에는 아이들이 다양한 행동들을 보일 수 있으며, 이는 성장과 발달의 중요한 지표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환경에서의 행동

새로운 환경에서 아이들은 탐색을 통해 주변 세계를 탐험하고 배움의 경험을 쌓습니다. 이러한 탐색 행동은 아이들의 호기심과 관찰력, 문제 해결 능력 발달과 관련이 있습니다. 아이들은 새로운 장소에 가면 주위를 둘러보고, 물건을 만져보며, 소리를 내며, 다양한 감각적인 경험을 통해 자신과 환경을 이해하려고 합니다. 탐색 행동은 아이들의 성장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성장과정에서 흔히 관찰되는 행동 중 하나입니다.

 

 

다른 사람과 상호작용에 나타나는 행동

아이들은 다른 사람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소통과 사회적인 능력을 발달시킵니다. 이러한 상호작용에는 언어적인 대화, 표정과 몸짓을 통한 의사소통, 협력적인 행동 등이 포함됩니다. 성장과정에서 아이들은 다른 사람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자신의 감정과 의견을 표현하고 이해하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상호작용은 아이들이 사회적으로 적응하고 협력하는 데 있어서 필수적인 요소이며, 성장과 발달에서 중요한 행동 양상 중 하나입니다.

 

 

저의 검색은 아이가 눈깜빡이는 행동으로 시작됬었는데, 그 행동이 잘못됬다고 여기기보다는 그 아이만의 놀이방식이고

상상의 나래를 펼치고 있고, 생각하는 시간이라고 보고있어요. 물론 이런 글을 쓰고있는 저 또한 전문가분을 만나서 이야기

나누기전에는잘못된거 아닐까? ㅜ병원에 가봐야하나? 라고 생각했었으니까요. 아이들이 성장하면서 보일 수 있는 행동들엔 이유가 있다고 생각하고 함께 많은 이야기를 나누면서 그 아이의 생각을 끌어내는 것도 저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시한번 느끼지만, 전 세계 그리고 대한민국! 아이를 키우시는 부모님들 진짜 존경합니다.

반응형